제목 : 코리아세일페스타 연휴기간 매출실적

작성일 : 16-10-13 16:17

본문

코리아세일페스타 연휴기간 매출실적

(9.29()~10.3(), 누계기준)

 

조사대상 : 백화점, 대형마트, 면세점

 

조사기간 및 지표 : ’16.9.29()~10.3(), ’15년 대비* 매출증가율

 

* 비교대상 : ’15.10.1()~10.5() (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는 ’15.10.1()~10.14()간 시행)

 

조사결과

 

’15년 대비 백화점 15.7%, 대형마트 10.4% 매출 증가

 

< 주요 참여업체 매출 실적 >

구분

’15년 대비 매출증가율(%)

백화점 5개 회사

(롯데, 현대, 신세계, 갤러리아, AK)

15.7%

(’156,349억원 ’167,344억원)

대형마트 4개 회사

(이마트, 롯데마트, 홈플러스, 하나로마트)

10.4%

(’154,450억원 ’165,075억원)

 

면세점은 업체수 변동*으로 정확한 비교가 어렵지만, 151,379억 원(6개 회사)에서 ’161,685억 원(9개 회사)으로 매출이 증가

 

* ’15년 면세점 사업자 선정 결과 롯데월드점이 제외되고, HDC 신라에쓰엠두타 등 3개 면세점이 신규 포함

 

< 면세점 매출 실적 >

구분

조사대상

매출액(억원)

’15

6개 회사(롯데, 신라, 신세계, JDC, 동화, 갤러리아)

1,379

’16

9개 회사(6개 회사 + HDC신라, SM, 두타)

1,685

전체 면세점 매출 비중 : (’15.8, 6) 93.3%, (’16.8, 9) 96.5%